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24시 헬스클럽' 정보, 줄거리 및 평가

by jazzmini 2025. 7. 1.

 

이미지출처: KBS 공식홈페이지

1.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24시 헬스클럽' 기본정보

 2025년 4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방영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24시 헬스클럽'은 총 12부작으로 KBS2TV에서 방영되었고, 현재는 웨이브, 왓챠, 디즈니플러스 등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습니다. 헬치광이 관장 도현 중이 회원들의 '라이프 토털케어'를 맡으며 운동뿐 아니라 인생도 교정시켜 주는 성장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정은지는 이번 작품 설정을 위해 9kg을 증량했다가, 촬영하면서 다시 감량을 하고 다른 출연진들도 헬스장 직원, 관장에 맞게 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포스터부터 재밌는 모습이지만 드라마 내용은 운동을 통해서 자신을 더 자세히 바라보고 삶을 바꾸면서 더 성장하는 따뜻한 드라마입니다. 

 

2. '24시 헬스클럽' 출연진 및 줄거리

 세계적인 보디빌더인 '도현중' (이준영배우)이 낡은 헬스클럽을 맡게 되는 헬치광이로 '24시 헬스클럽'의 관장입니다. 이미도배우는 '최로사'역으로 분해 까다로운 회원들의 성격을 다 맞춰주는 헬스클럽 직원입니다. '알렉스'역은 이승우 배우로 도현중과 최로사의 보조역할을 톡톡하게 해내는 헬스클럽의 또 다른 직원입니다. 이 헬스클럽에는 '윤부영' (이지혜배우), '박둘희' (홍윤화배우), '임성임' (박성연배우)가 헬스클럽의 삼총사로 항상 헬스클럽에서 수다를 떠는 장기 회원들이 있습니다. '이미란' (정은지배우)은 수수투어의 대리로 전 남자 친구 '염준석' (정욱진배우)에게 길거리에서 잠자리를 하지 않는다고 싸우다가 실연을 당하고 우연히 헬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미란이 다니는 수수투어에는 전 남자 친구 염준석을 비롯해 항상 미란을 시기하는 '김예진' (남규희배우), 항상 미란을 응원하는 부장님 '박준배' (허정도배우), '양재식대리' (권해우배우), '신수연사원' (신민서배우) 등이 있습니다. 

 주인공 이미란은 실연 후 클럽인줄 알고 우연히 들어간 헬스클럽에서 '라이프 토털케어'를 해준다는 말에 500만 원을 내고 등록을 하게 됩니다. 뼛속까지 근육생각 밖에 없는 도현중은 미란을 계속 트레이닝하게 되고, 미란과 같이 일하는 예진이 결혼식에 전 남자 친구와 마주치는 상황에 대비하여 밀가루까지 끊고 현중과 하트 트레이닝을 하게 됩니다. 결국 원하는 옷을 입을 수 있게 되었지만 동생이 입고 가는 바람에 동생의 다른 옷을 입고 가지만 성적인 야광문구가 쓰여있어 결혼식에서 오히려 망신을 당하게 됩니다. 도현중은 장기회원인 임성임이 불륜을 일삼는 남편으로 괴로워하는 걸 보고 운동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한 이별의 상처로 운동을 포기한 미란을 다시 이끌어 줍니다. 현중의 전여자 친구 강솔이 나타나 매출을 올리자 현중의 마음이 복잡해지고, 미란은 점점 현중에게 마음을 열게 됩니다. 결국 둘은 연인으로 이어지게 되고 떡볶이 메이트가 되지만 스쾃자세로 떡볶이를 먹는 등 다른 커플들과는 다른 연애를 이어갑니다. 행복한 순간이 이어지는 가운데 미란은 원하던 하와이로 발령이 나고, 헬스클럽은 문을 닫게 되는 위기를 맞이합니다. 미란은 하와이에 다녀오고 그동안 모든 연락을 끊었던 도현중은 닥치는 대로 일을 해서 건물 옥상에 야외 헬스클럽을 만들어 전 클럽의 회원들과 미란, 직원들과 함께 모여 축하합니다. 

 

3. '24시 헬스클럽' 평가 및 리뷰

 '24시 헬스클럽'은 전국시청률이 거의 1%대로 낮은 시청률이었지만 IMDb 평점 7.1/10 으로 재밌게 시청한 시청자들도 많은 걸로 보입니다. 과장된 말투와 몸짓이 더 코미디적인 요소를 더해주지만 드라마를 보면 볼수록 스트레스를 받으면 야식을 먹게 되거나 실연, 회사일 등으로 좌절하기만 하는 자신을 바라보게 됩니다. 드라마는 기획의도대로 여러 가지 매체와 SNS 속 다른 사람들의 완벽한 모습을 보고 자신과 비교하고 미워하지만 다 열심히 사느라 그런 거라고 우리 몸을 조금 더 자랑스럽게 여겨도 된다고 말해줍니다. 드라마를 다 보고 난 뒤에 우리는 자신을 더 이상 미워하지 말고 토닥여주며 운동뿐 아니라 모든 일에 다시 도전장을 내밀 수 있도록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