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넷플릭스 액션영화 '나잇&데이' 기본 정보
한국에 2010년 6월 24일 개봉했던 액션, 로맨스 영화 '나잇&데이'를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15세 관람가로 '톰크루즈' 주연이라 액션영화일 것 같은데 '카메론 디아즈'가 여주인공으로 나오면서 로맨스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영화였습니다.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영화로 '나잇&데이' 이후로 '더 울버린', '포드 V페라리', '인디아나존스: 운명의 다이얼' 등이 있습니다. 영화 '나잇&데이'는 여러 곳에서 촬영되었고, 주로 '매사추세츠주'의 도시에서 촬영됐지만, 스페인과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이루어졌다. 영화의 총수익은 제작비 1억 1700달러를 훨씬 웃도는 2억 6190만 달러를 얻었습니다. 발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되었는데 '리틱 로샨'과 '카트리나 카이프'주연의 '뱅 뱅!'이라는 영화로 리메이크되어 2014년 10월 2일에 개봉했습니다.
2. 넷플릭스 영화 '나잇&데이' 출연진 및 줄거리
카센터를 운영하는 '준 헤이븐스' (카메론 디아즈 배우)는 자동차 부품을 구매하고 보스턴 집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는데 '로이 밀러' (탐 크루즈 배우)를 만나게 됩니다. 공항에서부터 몇 번 마주친 상태에서 비행기안에서도 만나게 되고 준은 로이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고 잠시 화장실을 간 사이 로이는 비행기 안의 승객들과 승무원들을 모두 살해하고, 그것도 모자라 비행기를 불시착 킵니다. 로이는 준에게 몇 가지 경고를 해주고 다음날 준은 자신의 집에서 일어나서 여동생의 결혼식 드레스를 보러 가는데 CIA 피츠요원(
피터 사스가드 배우)과 다른 요원들이 찾아와 로이가 경고한대로 로이에 대해 묻지만 준은 잘 둘러댑니다. 로이가 나타나 요원들을 다 처치하고 로이는 준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준을 인질인 척 데려갑니다. 로이는 개발자 '사이먼 펙' (폴 다노 배우)가 만든 배터리 '제퍼'를 운반하던 중 이 배터리를 스페인의 범죄자 '안토니오' (조디 몰라 배우) 에게 팔려는 것을 알아채고 CIA에서 도주한 것입니다. 두 사람은 개발아 사이먼이 남긴 힌트를 보고 알프스로 떠납니다. 안토니오가 보낸 킬러에게 여러 번 위기에 봉착하지만 그때마다 로이가 해결해 준다. 잘츠부르크에서 로이는 준과 사이먼을 호텔 각자 방에 두고 9시까지 오겠다고 하지만 준은 로이를 미행하고 로이는 안토니오의 부하인 나오미와 만나 안토니오와 거래하는 중이었습니다. 로이가 배신자라고 생각하게 된 준은 CIA에 동조해 로이의 위치를 알려주고 로이는 도주 중에 강물에 빠집니다. 하지만 진짜 배신자는 피츠 요원이었고 사이먼을 납치해 안토니오에게 보냅니다. 준은 모든 걸 놔두고 돌아와 여동생의 결혼식이 참석해 끝나지만 로이가 계속 말했던 주소가 떠올라 그곳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은 로이가 사고로 죽음을 위장하기 전 '매슈 나잇'의 부모님이 사는 곳이었습니다.
3. 넷플릭스 영화 '나잇&데이'의 결말 및 리뷰
준은 로이의 부모님이 사는 집에 가고 자신이 틀렸다는 걸 깨닫고, 피츠 요원을 만나 자신이 '제퍼'를 가지고 있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피츠는 준을 세비야에 있는 안토니오에게 보내고, 준은 진심을 말하게 되는 주사를 맞게되고, 로이가 거래하려고 한건 CIA에 경고하기 위함이었다고 말합니다. 로이가 와서 역시 준을 구출해 주고, 피츠는 사이먼을 인질로 데려가고 안토니오는 투우를 하던 소떼에 쫓기다 죽습니다. 배가 있는 곳에서 마지막으로 피츠와 대치하게 되는데 피츠가 쏜 총에 로이가 맞고, 피츠는 '제퍼'를 가지고 도주하지만 불안정했던 제퍼는 폭발해 버려 피츠도 죽게 됩니다. 준은 총에 맞은 로이를 구하고 병원에 입원하지만 CIA 국장은 로이를 처리하려고 합니다. 이제는 반대로 로이가 했던 것처럼 준은 로이를 데리고 케이프 혼으로 데려가 휴가를 보내고, 로이의 부모님도 그곳으로 초대합니다.
IMDb평점 6.3/10 으로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부담 없이 스트레스 없는 영화로는 좋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카메론 디아즈 배우가 출연하면서 액션영화를 부드럽게 만드는 로맨스가 가미되어 재밌고, 조금 뻔한 내용이지만 탐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의 케미도 좋았습니다. 주말 저녁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두고 재밌는 액션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넷플릭스 '나잇&데이'를 추천드립니다.